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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부 개발 서버에서 리버스 프록시를 위해 Caddy를 사용하고 있는데 서버 재시작 후 Caddy가 동작 하지 않았다.
프런트로부터 도메인으로 접근할 시 "대상 컴퓨터에서 연결을 거부했으므로 연결하지 못했습니다. "라는 메시지를 받았다고 전달 받았다. 영어로는 "The site can't be reached"로 에러가 나오는 것 같았다. ChatGPT로는 이슈 파악이 어려웠고 Caddy 커뮤니티로 부터 원인과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.
https://caddy.community/t/caddy-is-not-starting-up/24565
위 사이트에 올라온 문제가 내 상황과 완전 동일했고 Caddy 저장소가 꼬인듯 해서 저장소를 삭제하는 방식으로 이슈를 해결 할 수 있었다.
Caddy 저장소 확인
sudo ls -lah /var/lib/caddy/.local/share/caddy
해당 경로에 Caddy 관련 인증서와 메타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다고 한다. 삭제 후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아래 명령어로 백업 해준다
sudo cp -r /var/lib/caddy/.local/share/caddy /var/lib/caddy_backup
Caddy 저장소 삭제
sudo rm -rf /var/lib/caddy/.local/share/caddy
caddy 저장소를 삭제해 준다.
Caddy 재시작
sudo systemctl restart caddy.service
Caddy를 재시작 하면 새로운 저장소가 생성된다
sudo systemctl status caddy.service
서비스 상태를 확인하는 명령어로 Caddy가 정상 실행되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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